27일부터 운영…과학고수 팁 투어 등 3가지 테마

대전시는 오는 27일부터 테마형 통합과학관광시스템 홈페이지 `대전사이언스투어`를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.

지역 과학관광 플랫폼이자 대전의 풍부한 과학·문화 인프라를 통합·연계, 과학 수도 `대전`만의 특화된 과학관광프로그램이다. 대덕특구 소재 연구소, 정부출연 연구기관 내 오픈랩(Open Lab), 국립중앙과학관, 신세계 아트&사이언스 내 대전 브랜드 홍보관 탐방 등이 가능하다.

특히 과학고수 팁 투어, SF시네마 팁 투어, 과학연애 팁 투어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으며 `당일형과 숙박형(1박 2일)`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. 먼저 과학고수 팁 투어는 KAIST, UST의 과학 전문가와 함께 분야별 강연·진로 멘토링 및 연구소·과학체험관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.

또 SF시네마 팁 투어는 SF영화 속에 숨은 과학 원리를 찾아내고 우주, 메타버스, 로봇, 생명, 바이오, 그린에너지 속 과학 원리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. 여기에 과학 연애 팁 투어에서는 증강현실을 통해 대전 곳곳의 뉴트로(New-tro) 감성을 느껴볼 수 있다.

명노충 시 과학산업국장은 "국내 최고 과학자의 강연과 멘토링은 미래 과학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"고 말했다.박영문 기자

<저작권자ⓒ대전일보사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>

저작권자 ©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